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10월4일 개원
상태바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10월4일 개원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9.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기념 ‘병원중심 바이오·IT 융합 컨퍼런스’ 개최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IT기술 및 사례 소개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가 개원한다.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오는 10월4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개원 한다고 밝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바이오 분야 및 IT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병원중심 바이오·IT 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개원을 통해 (재)베스티안재단은 병원을 중심으로 바이오, 의료 IT 연구소 및 기업이 협력해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상생협력체를 실현할 계획이다.

10월4일 오전 11시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7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개원식에는 충청북도, 소방관계자, 오송 국책기관, 의료기관, 제약/바이오기업, 의료기기기업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또 오후 1시부터는 바이오 분야 및 IT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병원중심 바이오·IT 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바이오섹션에서는 병원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베스티안 의료진, 연구진 및 유관기업들이 의료기기 등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한 사례들이 집중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화상창 감염 유발 세균 3종 동시검출용 real time PCR kit의 개발(SFC 한상훈 박사) △의료진과 특허전문가 협업을 통한 의료기기 개발(인비전특허법인 장기석 변리사) △화상환자를 위한 압박의류 기술개발 및 상용화(소프트로닉스 유재흥 대표) △고성능 silver Dressing 개발(PCG중앙연구소 이정숙 박사) 등 4개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IT 섹션에는 △ICT발전으로 인한 새로운 의료데이터의 부각(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신수용 교수) △블록체인과 개인건강기록(메디블록 이은솔 대표) △화상, 인공지능, 빅데이터(베스티안병원 김종대 과장) △공감형 의료 챗봇 기술(아크릴 박외진 대표) 등이 소개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마련되는 ‘스마트병원 플라자’에서는 유망 헬스케어기업이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무선초음파기기 기업 ‘힐세리온’ △의료정보 인터페이스 구축 전문업체 ‘ACK’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 심리상담’을 시연하는 ‘㈜아크릴’ △원격 영상판독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헬스허브’ △피부진단 앱 ‘위피아스’를 개발한 ‘㈜파인인사이트’ 등 업체들이 참가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산업과 디지털헬스케어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신청은 http://biz.onvi.co.kr/bestian.html 웹상에서 하면된다. 베스티안서울병원(강남구 대치동)에서 행사장인 충북 오송까지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070-7603-1954번으로 9월20일까지 예약하면 된다.

한편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는 10월4일 300병상 규모와 연구시설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개원하며 중증화상센터 40병상, 화상응급센터 30병상, 종합병원 일반병상 90병상을 포함해 베스티안병원 130병상, 첨단임상시험센터 140병상, 기업과 기관간의 연구개발 허브역할을 하게 될 베스티안 중개연구센터를 갖춘 이노베이션 센터를 갖추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