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A, 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상태바
NECA, 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8.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화) 오후 2시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오는 9월4일(화) 오후 2시  포스트타워(Post Tower) 10층 대회의실에서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 마련’을 주제로 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를 개최한다.

신의료기술평가제도는 새로운 의료기술(치료법, 검사법 등 의료행위)의 안전성 및 임상적 유효성 평가를 위해 2007년 도입된 제도로, 검증되지 않은 의료기술의 무분별한 사용을 막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공청회는 의료기기 규제혁신의 일환으로, 실효성 있는 혁신의료기술 평가체계를 모색하기 위해 의료계, 산업계, 환자단체 등 각계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으로서 혁신의료기술 정의 및 분류’,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 필요성 및 방안’을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서준범 교수와 성균관대학교 이의경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NECA 박종연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의료계, 산업계, 환자단체, 정부관계자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함께 혁신의료기술이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시장에 도입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 개최에 앞서 이영성 원장은 “NECA는 빠르게 발전하는 혁신적 의료기술들이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료기기 규제혁신을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면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본 공청회가 체계적인 제도 개선에 대한 큰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