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진 처장, 서울대병원 방문
상태바
류영진 처장, 서울대병원 방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6.1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임상시험대상자 보호 등 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임상시험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6월19일 임상시험실시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민이 안심하고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임상시험대상자 권리‧안전‧복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임상시험 종사자들과 임상시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류영진 처장을 비롯해 이원식 의약품안전국장, 서창석 서울대학교병원장, 박경수 서울대학교병원 부원장(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 장인진 임상시험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현장방문에 이어 임상시험센터 연구진들과 함께 △임상시험대상자 보호 제도 △임상시험 제도개선 방안 논의 △임상시험 수행 시 애로사항 청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간담회도 개최했다.

식의약처는 국내 임상시험 참여자 보호를 위해 △건강인의 임상시험 참여횟수 축소(연 4회→ 2회) △임상시험 참여 전 ‘전자동의’ 절차 마련 △시험대상자 피해보상을 위한 보험 가입 의무화 등의 약사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류영진 처장은 이날 현장 방문에서 “임상시험대상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안전망 마련을 위해 임상시험기관과도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임상시험 세계 6위 수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임상시험 지원체계를 임상시험기관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