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행정안전부 위촉
상태바
[동정]행정안전부 위촉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5.3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계철 충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사진>가 5월25일 서울 광화문 세종클럽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제2기 특수재난 전문가 기동단’ 출범식에서 김부겸 장관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특수재난 전문가 기동단은 AI, 구제역, 화학사고, 신종 감염병 등 전문적 영역에 민간전문가와의 정책자문과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2016년 8월 첫 출범했다.

그동안 기동단은 정책토론, 분과별 회의, 워크숍 등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정책 심층연구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그 동안의 기동단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정책 참여가 더욱 강화된 제2기 기동단을 출범시켰다.

제2 기동단은 5대 특수재난 유형별 분과, 법·제도 분과, 사고원인조사 분과 등 총 7개 분과로 재정비 됐으며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각 분야에 전문성과 자문활동 역량을 갖춘 위원으로 구성됐다.

권 교수는 감염병 분과 전문가로 활동할 예정으로 재난 현장 대응과 국민안전 문제 해결에 필요한 자료 조사를 비롯해 정책자문을 할 계획이다.

권 교수는 “신종플루 및 메르스와 같은 신종 감염병 등장에 대해 국가적 대책을 전문적이고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의료계를 대표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