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세계유방암 학술대회 젊은 연구자상
상태바
[동정]세계유방암 학술대회 젊은 연구자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5.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정덕 교수
▲ 김재봉 전문의
양정덕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성형외과 교수(교신저자)와 김재봉 전문의(발표자)가 최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18 세계유방암 학술대회(Global Breast Cancer Conference)’에서 ‘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

세계유방암 학술대회는 2007년 발족한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학회로 유방암에 대한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방암 치료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양정덕 교수와 김재봉 전문의는 ‘조기 유방암에서 유방보존술 후 외측 늑간 천공지 피판을 이용한 유방 재건술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해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 양 교수팀은 조기 유방암 환자에게 유방보존술을 시행 후 발생하는 결손부에 외측 늑간 천공지 피판을 활용한 두 가지 수술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결과물을 비교한 유방 재건술의 유용성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또 성형외과 분야 최고의 학회지로 평가 받는 미국 성형외과 학회 학술지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PRS)’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성형외과는 유방암센터의 한 축으로 유방암 환자의 수술 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유방 재건술 분야에서 많은 연구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다수의 국책 과제 및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