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비즈니스 공동사업 시동
상태바
융복합 비즈니스 공동사업 시동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4.1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GHA 한국글로벌헬스케어사업협동조합 창립 2주년
▲ 윤여동 이사장
KOGHA 한국글로벌헬스케어사업협동조합(이하 KOGHA)은 창립 2주년을 맞아 회원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를 주도하는 융복합 비즈니스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KOGHA의 윤여동 이사장은 “지난 1년간 협동조합의 회원사간의 관계강화와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조합 활동을 확대 및 발전시키고, 협동조합의 운영을 활성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였다.

이를 위해 조합은 회원사 대표들과 함께 회원사의 사업장 방문행사 및 정기적인 회원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조합의 회원사들과 함께 뜻을 모아 발전기금을 마련하여 ‘원주의료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였다.

또한, 지난 1월에는 회원들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하여 정부기관 담당자들과 미팅을 통해 앞으로 국내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의 베트남 해외진출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고, 베트남 과학기술국 산하 기술혁신센터(INCENTECH)와 헬스케어 관련 비즈니스 현황 및 시장상황에 대해 협의하고 베트남 진출사업에 대한 상호협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KOGHA는 국내외 전시회에 ‘KOGHA Zone’을 구성하여 조합사들과 함께 공동으로 참가하여 유통채널 확대와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윤이사장은 “올해 3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34회 국제 의료기기 &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8)에 회원사들과 함께 공동부스를 구성해 참가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력산업인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양과 질적인 면에서 모두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사업환경이나 제품화, 판매경험 등 현장에서의 많은 갈증들이 있음을 이번 행사를 통해 전시장을 찾은 여러 기업들로부터 확인하였으며 조합의 비전에 공감하고 가입하고자 하는 신규 회원사가 늘어나고 있어 더욱 무거운 사명감을 느끼게 되었다.

KOGHA는 금년도의 사업계획으로, 회원사들 간의 융복합 비즈니스 공동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조합은 지주회사 ㈜코고홀딩스와 자회사 ㈜코고네트웍스를 최근 설립했다.

윤이사장은 “올해 진행하는 공동사업으로 공동 해외의료진출과 공동 판매/마케팅 사업을 추진중이며, 효율적인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지주회사/자회사를 통해 회원사의 제품에 대한 마케팅/판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회원사간의 주요 비즈니스를 함께 공유하여 시너지를 증대시키기 위한 ‘KOGHA Networking Day’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조합원들간의 소통과 대외 홍보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뉴스레터 발행을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