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최우수 젊은 연구자상 초록상
상태바
[동정]최우수 젊은 연구자상 초록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4.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나연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중개의학분자영상연구소 교수<사진>는 지난 3월18일에서 21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제44회 유럽조혈모세포이식학회(European Society for Blood and Marrow Transplantation, EBMT)에서 최우수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김나연 연구교수는 ‘LONG-TERM OUTCOME OF EBV-ASSOCIATED LYMPHOMA PATIENTS TREATED WITH POST-REMISSION THERAPY USING EBV LMP1 AND LMP2A-SPECIFIC CTL’이라는 제목의 엡스타인 바이러스(Ebstein-Barr Virus) 특이적인 면역세포치료제에 대한 연구 내용으로 ‘최우수 젊은 연구자 초록상(Best Young Abstract Award)’에 선정됐다.

최우수 젊은 연구자 초록상은 35세 이하 연구자가 제출한 초록 중 최고의 점수를 받은 10명의 연구자에게만 수여된다.

또한 김 교수는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특별구연에서 발표를 통해 세계적인 석학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받았다.

한편 유럽조혈모세포이식학회는 매년 세계 최고 석학들이 모여 조혈모세포이식 및 세포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한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연례회의가 유럽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