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A-KOTRA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 MOU
상태바
KRPIA-KOTRA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 MOU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4.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글로벌 기업과 국내 스타트업 협업 위한 맞춤형 사업 추진
▲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4월11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비 벤쇼산 KRPIA 회장(사진 오른쪽)과 권평오 KOTRA 사장이 업무협약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아비 벤쇼산)와 KOTRA(사장 권평오)는 4월11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의료·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역량강화 교육 △기본 역량이 확보된 스타트업 대상 글로벌 제약사 제휴 지원 △스타트업 해외 진출을 위한 연계사업 등에 대한 장기적 협력관계 구축이다.

두 기관은 이미 지난 3월부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글로벌제약사-스타트업 공동 인큐베이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RPIA 회원인 글로벌 제약사의 실무 전문가가 직접 국내 유망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해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고 있다. 회차별 평균 100여 명이 참가하는 등 스타트업의 반응이 뜨겁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역량확충 및 글로벌 제약기업과 스타트업간 제휴관계 구축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KRPIA의 회원사들과 오픈 이노베이션 특화 프로그램에 대해서 논의 중에 있다.

아비 벤쇼산 KRPIA 회장은 “KOTRA와 협력해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우리 협회는 국내외에서 더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KOTRA와의 네트워킹을 지속할 것이며, 이 협력을 통해 향후 글로벌 제약 기업들이 투자를 위한 한국 시장의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