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Health Energy Initiative 창립 포럼 개최
상태바
[동정]Health Energy Initiative 창립 포럼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4.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동천 교수
신동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Health Energy Initiative’ 한국지부 대표를 맡아 4월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창립 포럼을 개최한다.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건강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신동천 교수의 개회사로 막을 연다. ‘기후변화와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영향’, ‘미세먼지 교육 홍보 현안 및 방향 제시’ 등 현안을 주제로 한 발제와 토론이 뒤를 잇는다.

Health Energy Initiative는 화석 연료 기반 발전에서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지향하는 운동이다. 미국 비정부기구(NGO) Healthcare without Harm이 주도해 보건 전문가, 보건 단체, 과학 기반 활동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모니터링, 연구, 교육 및 홍보, 정책적 제안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신동천 교수는 Healthcare without Harm의 아시아위원장으로 친환경 의료‧보건 분야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힘써 왔다. 이번 창립 포럼과 함께 출범하는 Health Energy Initiative 한국지부는 신동천 교수가 소속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과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사)에코맘코리아, 환경운동연합, (사)기후솔루션 등의 단체가 함께한다.

한편 신동천 교수는 Health Energy Initiative 한국지부 대표 외에도 한국대기환경학회 인체 및 생태영향분과회 회장, 한국환경독성학회 회장, 한국실내환경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이 분야 연구와 정책 확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