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장항문학회 회장에 선출
상태바
[동정]대장항문학회 회장에 선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4.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중구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외과 교수
강중구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외과 교수(제6대 병원장)가 3월31일(토) 열린 대한대장학문학회 제 51차 학술대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대장항문학회는 대장항문학 전반에 걸친 연구와 학문의 발전을 도모하며 나아가 국민건강 향상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67년 창립된 학회로서 현재 2천명이 넘는 회원과 대장항문질환의 완치를 통한 건강한 삶의 구현을 미션으로 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학회 중 하나다.

강중구 신임 회장은 2004년부터 대한대장항문학회 상임이사를 역임하였고, 이후 제 1부회장, 차기 회장을 거처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회장에 선출되었으며, 앞으로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중구 신임 회장은 1984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외과수련을 마쳤으며 미국 Cleveland Clinic,  Ohio. 및 일본 동경 암센타 등에서  대장항문 질환을 연수했다.

또한 1997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개원멤버로 병원 건립 및 개원을 추진하였고 적정의료실장, 교육연구부장과 진료부원장을 거처 제 6대 일산병원장을 지내면서 현재 일산병원을 이끌어 온 주역이다.

아울러 현재 보건복지부 질병군 평가위원회 위원장, 신포괄 지불제도협의체 위원장, 대한 임상종양 외과 학회 부회장, 대한외과감염학회 회장과 일산병원 수가지불제도 개선 추진단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