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타, 글로벌 브랜드로 한 발짝 더
상태바
나보타, 글로벌 브랜드로 한 발짝 더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3.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웅제약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두바이 국제피부미용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18에 자체 개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를 소개했다. 터키 성형외과 전문의 이스마일 쿠커커가 ‘나보타의 특장점 및 나보타 최신 시술법을 활용한 치료 방법’ 워크숍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3월19일~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두바이 국제피부미용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18(Dubai Derma 2018)’에서 자체 개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를 소개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두바이더마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최대의 피부미용학회이자 전시회로, 올해는 약 100개국에서 1만5천여 명 이상의 전문의와 관계자가 참여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 이후 매년 두바이더마에 참여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중동지역 나보타 수출계약 파트너인 댄시스(DANSYS)사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현장의 주목을 끌었다. 나보타 전시관은 수많은 전문의와 기업이 학회기간 내내 방문하며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터키 성형외과 전문의 이스마일 쿠커커(Dr. Ismail Kucuker)와 한국의 성형외과 전문의 최항석 원장이 강연한 ‘나보타의 특장점 및 나보타 최신 시술법을 활용한 치료 방법’ 워크숍 세션은 참석 의사들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최항석 원장은 “나보타를 직접 시술해 본 결과 빠른 효과 발현을 볼 수 있으며, 지속시간 또한 길어서 환자 만족도가 높다. 나보타의 고순도 정제공법 및 선진국 수준의 감압건조 공정으로 제조되는 특징과 연계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나보타의 우수성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나보타는 2014년 국내 발매 이후 태국, 필리핀, 남미, 멕시코와 베트남 등지에서 발매됐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등 주요 중동국가와 브라질, 인도에 대한 수출계약이 체결된 바 있다. 지난 1월 중국의 CTA 임상시험계획 승인으로 중국 진출이 본격화된 데 이어 연내 미국 FDA와 유럽 EMA의 허가승인과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