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씨젠의료재단 신임 원장 취임
상태바
(재)씨젠의료재단 신임 원장 취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3.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근 병리원장, 박기형 부산경남검사센터 학술원장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은 3월 5일 서울 본원 3층 대회의실에서 박철근 병리원장과 박기형 부산경남검사센터 학술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재)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과 이갑노 대표의료원장, 강신광 대표병리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철근 신임 병리원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위암, 대장암 및 전암성 병변인 선종의 병리진단 기준을 정립하는 등 환자의 치료와 예후의 예측에 도움이 되는 신속하고 정확한 병리 진단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재단을 선택한 것은 새로운 도전이며, 전문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병원병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병리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성균관의대 병리과 교수를 거쳤고, 대한간암학회 회장, 대한병리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박기형 부산경남검사센터 학술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28년간 부산의료원에서 근무하며 공공의료기관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솔선해 진료를 시행했고, 갖은 어려움 속에서도 안정을 구축하기 위해 힘써왔다”며 “부산의료원에서의 인생 마일리지를 부산경남검사센터에서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 많은 고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낙오자는 과거를 회상하고 진취자는 미래를 구상한다는 고교 교훈을 떠올리며, 지역 의료발전을 선도하는 부산경남검사센터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경남검사센터 신임 학술원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부산대학교 의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부산의료원 교육수련 부장 및 진료 부장,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노인전문병원 부원장을 지냈다.

천종기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박철근 신임 병리원장은 병리진단 시스템의 고도화를 이끌어 재단 병리센터발전의 토대를 더욱 공고하게 다져주시고, 박기형 부산경남검사센터 신임 학술원장은 지역 기반의 산 ‧ 학 ‧ 연 연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부산경남검사센터가 도약하는데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재단 임직원들의 기대를 전했다.

한편, 이날 신임 병리원장과 학술원장 취임식에 앞서 건강증진부 곽우석 의료부장(직업환경의학전문의)의 입사식이 있었다.

곽우석 의료부장은 특수건강진단 및 일반건강검진을 담당하며, 임직원의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재단 의무실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