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에 줄 선 외국 의료진 연수
상태바
상계백병원에 줄 선 외국 의료진 연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03.1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학술단체인 AO Spine 공식 교육기관 지정 후 척추센터 방문 활발
▲ 중국 의료진이 장동균 교수(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의 수술을 참관한 후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최신 척추수술을 배우기 위해 외국 의료진의 한국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인제대 상계백병원(병원장 조용균)은 2015년부터 척추 전문가들의 세계적 학술단체인 AO Spine 공식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국내 및 외국 의료진의 교육을 위해 활발히 노력하고 있다.

중국, 인도 및 과테말라 의료진의 연수를 이끈 척추센터 장동균 교수는 청소년기 특발성 척추 척만증, 선천성 척추 측만증, 성인 척추 측만증 등의 척추 변형과 척추관 협착증 등 퇴행성 척추 질환에 대해 꾸준히 논문을 발표하는 등 연구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외국인 의사들은 장동균 교수의 척추 변형 및 척추관 협착증 수술에 직접 참관해 전반적인 수술 진행 과정과 수술 방법 등 다양한 의료지식을 익혔다.

장동균 교수는 “새로운 선진 의료 기술을 배우려는 외국 의료진들과 학술적 교류를 통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앞으로도 해외 의료진 방문을 통해서 상계백병원 척추센터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한걸음 더 발전된 진료, 연구, 교육과 학술적 교류 확대 등을 통하여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상계백병원 조용균 병원장은 “멀리서 연수 온 외국의사들을 위해 게스트 하우스 제공 등 다양한 생활 편의와 세심한 행정 서비스를 통해 외국 의사들이 큰 불편 없이 연수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며 “상계백병원의 최첨단 의료시스템과 선진 의료기술이 현지 의료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상 각과와 협력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