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사기준 개선협의체 구성한다
상태바
(가)심사기준 개선협의체 구성한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1.19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협회와 의협 비대위, 복지부 참여 ‘의-정 실무협의체’ 제6차 논의 결과
공급자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심사기준의 합리적 운영 방식에 대해 상호 소통하는 논의의 장이 마련되고 심사정보 종합서비스를 통한 심사 세부규정 공개도 추진된다.

의료계와 정부가 참여하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관련 제6차 실무협의체’가 1월19일(금) 저녁 개최돼 이같은 내용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논의에는 병원협회에서 이성규 기획위원장 등 4명, 의협 비대위에서 송병두 대전광역시의사회장 등 6명, 보건복지부에서 이기일 보건의료정책관 등 5명이 참석했다.

이번 실무협의체에서는 의료계가 요구한 심사체계 개선사항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의견을 제시했고, 상호 논의한 결과 (가칭)심사기준 개선협의체를 구성해 공급자와 심평원이 심사기준의 합리적 운영 방식에 대해 상호 소통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키로 협의했다.

또 심사정보 종합서비스를 통해 심사 세부규정을 모두 공개 추진키로 했다.

중앙심사조정위원회의 의료계 추천인사 참여를 보장하고, 심사위원의 연임 제한 도입 등도 추진한다.

심사실명제는 전체 공개를 목표로 분야별 대표위원부터 단계적으로 신속하게 추진키로 했다.

착오 등의 부당청구에 대해서는 현지조사 이전에 계도 목적으로 요양기관이 부당청구 여부를 자율 점검하고 부당이득을 반납하는 ‘자율신고제’ 도입을 추진한다.

그 외 심사체계 개편 관련 의료계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다음 논의는 1월25일(목) 오후 있을 계획이며, 의료계 건의사항을 듣고 수가 적정화에 대한 추가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