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소화기학회 회장
상태바
[동정]대한소화기학회 회장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조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위장관외과 교수<사진>가 최근 그랜드힐튼서울호텔에서 열린 대한소화기학회 총회에서 회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앞으로 2년간.

박조현 교수는 “대한소화기학회의 연관학회의 융합과 국제화라는 큰 흐름을 계승 발전시키고, 외과의사 출신의 회장으로서 소화기외과 의사의 참여를 극대화하여 다학제 학회로서의 면모를 강화해 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1981년 가톨릭대의대를 졸업하고 1986년 외과 전문의를 취득했다. 1988.1~1988.9 까지 벨기에 루벤 의과대학, 1993~1995 까지 미국 브라운 의과대학 암센터에서 연수를 받았다.

지난 30년 동안 위암수술의 세계적 전문가로 120여 편의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발표했으며, 특히 2010년 서울성모병원과 뉴욕의 메모리얼 슬로언케터링 암센터와 위암치료 성적을 비교 연구한 논문으로 우리나라 위암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바 있다.

학회활동으로 대한종양외과학회 회장, 대한소화기학회에서 부회장, 대한위암학회 이사장, 대한종양외과학회장을 두루 역임했다. 현재 대한외과학회에서 학술위원장, 국제위암학회의 상임위원, 공식 학술지 ‘Gastric Cancer’의 편집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대한위암학회 이사장 재임 중 ‘Korea International Gastric Cancer(KINGCA) Week’를 설립해 우리나라 위암수술 및 연구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렸으며 해외의 젊은 외과 의사들을 위한 위암교육 프로그램을 최초로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