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동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2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근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사진>가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안영근 교수는 12월13일 중소기업중앙회 DMC TOWER에서 열린 2017년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심혈관 질환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연구 및 심근재생 유도 연구 성과 등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의료기술 우수연구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안영근 교수는 전임상과 임상연구 뿐만 아니라 기초과학연구를 함께 수행하는 세포재생연구센터(cell regeneration research center·CRRC·www.reheart.co.kr)를 이끌어 가고 있다.

여기에서 안영근 교수는 심혈관 질환 치료를 위해 약물·천연물·유전자 및 줄기세포를 이용한 조직의 기능재생 연구를 하면서 28년간 국제학술지 442편, 국내 학술지 409편, 국내외 특허 15건을 발표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약물과 유전자를 동시에 방출하는 심혈관계 스텐트를 개발해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에 국제 특허를 등록했으며, 국내 최초로 심내막 이식 시스템(NOGA-guided endocardium injection system)을 도입해 전임상 연구를 수행하기도 했다.

안영근 교수는 “앞으로 축적된 줄기세포 연구를 바탕으로 줄기세포의 우수한 분비 팩터를 이용한 cell-free therapeutics 기술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조직재생을 최적화해 향후 임상적용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