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1주년 심포지엄
상태바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1주년 심포지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1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9(화) 오후 3시 본관 3층 강당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12월19일 오후 3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1주년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학제적 접근 및 대처방안’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의료서비스(정신건강의학과 민아란 교수) △최신연구지견과 다학제적 노력(소아청소년과 이현주 교수) △도전적 행동을 지닌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낮 활동 서비스 챌린지2(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문회원 센터장) △발달장애인의 기능적 접근(한양행동발달증진센터 원소진 행동치료사)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안동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한양발달의학센터장)는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1주년을 맞이해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과 다학제적 접근 및 활용의 필요성 그리고 지속가능한 실천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및 관심 있는 분들의 정보 교류와 발달장애인의 의료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발달장애인 관련 장애인 유관기관, 지역센터, 종합병원 실무자 외에도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한양발달의학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