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병원 ‘소화기내과 연수강좌’
상태바
을지병원 ‘소화기내과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1.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8(토) 오후 4시 을지병원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

을지대학교 을지병원(병원장 이승진)은 11월18일 오후 4시 을지병원 연구동 지하1층 범석홀에서 ‘소화기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소화기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비롯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장내 세균과 건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또 C형 간염의 치료 등 복잡한 간염 약물, 진단과 치료가 쉽지 않은 간췌담도 질환 등의 대한 강좌가 열린다.

연수강좌 1부에서는 △상부 상피하 종양에 대한 진단 및 치료(김성환 교수) △검진 내시경에서 조기발견 가능한 소화기암(삼성서울병원 변영혜 교수) △복통으로 내원하는 환자의 다양한 감별진단(박영숙 교수) △만성 설사 환자의 진단 접근과 치료(조영관 교수) 등으로 짜여졌다.

특강은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소화기내과 은창수 교수의 ‘장내세균과 건강’의 주제로 마련됐다.

2부는 △만성 C형간염 치료의 최신 지견(안상봉 교수) △내시경 초음파를 고려해야 할 담관 및 췌장질환(오동욱 교수) △전원 증례 중심의 간, 췌장 및 담도 질환(손병관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2017년 소화기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진료협력센터(02-970-8422, junheej@eulji.ac.kr)로 연락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과 내과 평생 교육 평점 3점, 소화기내과 분과 전문의 평점 3점 등 총 9점의 평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