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상
상태바
[동정]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0.26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근 화순전남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수상

신명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사진>가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신 교수는 10월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제58차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상으로 받은 상금 600만원 전액을 ‘전남대학교 사랑 릴레이’에 기부했다.

신 교수의 연구분야는 혈액종양·고형종양 분자진단, 다양한 임상검체를 대상으로 미토콘드리아를 타겟팅해 새로운 병태생리 규명과 바이오마커 발굴을 통한 진단, 치료효과 판정, 잔류병소 검출, 타깃치료제 후보물질 개발 등이다.

지난 2004년 병원 개원 이후 ‘진단분자유전 및 미토콘드리아 연구실’을 이끌며 10여년 이상 관련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신 교수는 ‘블러드’(Blood. 논문인용지수 11.841), ‘류키미아’(Leukemia. 논문인용지수 12.104), ‘클리니컬 케미스트리’(Clinical Chemistry. 논문인용지수 7.457) 등 해당분야 최고권위지를 비롯해 관련 SCI(E)급 학술지에 160여편을 발표하는 등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에서 개최한 ‘세계과학기술인대회’에서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대한진단혈액학회 학술대회에서도 ‘우수 논문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