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척추신경외과학회장에 취임
상태바
[동정]척추신경외과학회장에 취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10.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근성 교수
송근성 양산부산대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9월16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린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제31차 정기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제22대 회장에 취임했다.

신임 송 회장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창립 30주년을 맞아 훌륭하게 잘 성장해 온 30년을 넘어 더 발전할 30년을 이어줄 새 역사의 시작점에서 국민의 척추 건강 증진과 학회의 발전, 회원의 권익을 위해 함께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송근성 교수는 부산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과 독일, 프랑스에서 연수를 했으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조교수·부교수·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난 2008년부터 양산부산대병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국내 척추 분야 권위자로서 학문적 발전 및 임상진료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는 현재 전국 1천7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하고 있으며, 1987년 대한척추신경외과 연구회로 시작해 1999년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Korean Spinal Neurosurgery Society)로 명칭을 바꿨다. 6개의 전문분과 연구회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공식학회지인 Korean Journal of Spine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다. 현재 일본, 대만, 중국, 호주 및 미국 등과 많은 국제적 학술 교류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