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
상태바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9.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토) 오후 3시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

을지대학교 을지병원(병원장 이승진)이 9월9일 오후 3시 을지병원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에서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개원의가 알면 좋은 이비인후과 질환’의 주제로 진행되며, 이비인후과 심현준, 김지선, 안용휘, 권민수, 김호찬 교수를 비롯해 호흡기내과 김상훈, 신경과 이정주, 내분비내과 정경연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연수강좌 세부 내용은 △그치지 않는 기침의 원인은 무엇인가?(김상훈 교수) △비중격 교정술로 좋아지지 않는 코막힘(김지선 교수) △두통은 어지러움과 어떤 관계가 있는가?(이정주 교수) △급성 저음역 난청, 스테로이드냐, 이뇨제냐?(안용휘 교수) △치료할 수 있는 이명, 치료할 필요 없는 이명(심현준 교수) △갑상선결절의 초음파 소견과 세침흡인검사 적응증(정경연 교수) △목 이물감 환자의 올바른 접근법(권민수 교수) △잘 낫지 않는 콧물(김호찬 교수) 등이다.

이비인후과 심현준 교수는 “연수강좌를 통해 진료 현장에서 유용하고 실제적인 검사와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했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7년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의 등록비는 무료이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진료협력센터(02-970-8422, junheej@eulji.ac.kr)로 연락하면 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