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상태바
중앙대병원,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9.01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7(일)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김성덕)은 9월17일,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구 동교홀)에서 ‘2017년 제16회 중앙의대 내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새로운 치료지침’, ‘증례를 통해 풀어보는 맞춤치료’, ‘예방 및 검진’, ‘새로운 약물치료’의 총 4개 세션으로 나누어 질환별로 새롭게 개정된 치료지침을 포함하여 진료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제1세션에서는 △한국에서의 C형간염 치료(소화기내과 김형준 교수) △심부전의 치료(순환기내과 이광제 교수) △COPD의 치료(한림의대 호흡기내과 박용범 교수)로 진행되며, 제2세션에서는 △갑상선 질환(내분비내과 정윤재 교수) △흔하게 접하는 연부조직 류마티즘(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혈소판 수치이상(혈액종양내과 이준호 교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제3세션에서는 △성인 예방접종 상담(감염내과 정진원 교수) △알레르기 질환의 면역요법(호흡기내과 정재우 교수) △담낭벽 비후성질환(소화기내과 도재혁 교수), 제4세션은 △저나트륨혈증, 제대로 진단하고 치료하기(신장내과 황진호 교수) △새로운 당뇨약제의 활용(내분비내과 김현민 교수) △항응고제의 사용법(순환기내과 신승용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와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평점 5점이 각각 부여된다.

9월8일까지 중앙대의대 내과학교실(Tel. 02-6299-1392, Fax. 02-6263-2184)로 사전등록(등록비 2만원)이 가능하며, 중앙대 동문 및 65세 이상, 전공의, 공중보건의, 군의관은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