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윤택림 병원장 녹조근정훈장 수훈
상태바
[동정]윤택림 병원장 녹조근정훈장 수훈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8.2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탁·정용훈 교수 국무총리 표창

윤택림 전남대학교병원장<사진>이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 개최 공로로 녹조근정훈장을 수훈했다. 또한 허탁·정용훈 전남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세계적인 대학스포츠 축제인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광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선수건강과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전남대병원 윤택림 병원장 등 3명을 포상했다.

이에 따라 윤택림 병원장은 8월19일 광주광역시 주최로 5·18 민주광장서 열린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대회기 인수 환영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훈장을 수훈했다.

윤택림 병원장은 광주U대회 당시 전국적으로 창궐한 메르스 사태로 국가 위기상황에 봉착했을 때 의무대책반을 총괄하고 광주지역 곳곳에서 예방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메르스 차단에 앞장 선 공로가 인정 받았다.

또 윤택림 병원장은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소속 국제의무위원과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 인사위원으로서 선수촌 병원 운영과 선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 지역민의 긍지를 높이고 나아가 국위 선양에도 기여했다.

한편 전남대병원 허탁 교수와 정용훈 교수는 대회 기간 중 선수촌·경기장·MMC 등 모든 대회시설에 의료지원단을 구성하고, 적극 참여함으로써 메르스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공헌한 점이 인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