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치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암환자 치료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7.2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협력재단- 한국원자력의학원

한국원자력협력재단(사무총장 박진선 )은 7월 26일 원자력 의학원 회의실에서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최창운 이하 의학원)과 저소득층 암환자 치료 지원사업 '희망의 날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서 양기관은 저개발국 암치료지원 사업인 IAEA PACT* 지원 및 국내 저소득측 암환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의 날개' 사업의 확대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MOU 체결식 이후 국내 암치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원자력병원 내 저소득층 암환우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을 통하여 3명의 환우에게 치료비를 지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진선 협력재단 사무총장은“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의학원에서 수행중인 저개발국가 의료진 교육훈련 제공 사업과 희망의 날개 사업 간 연계를 통해 공공의료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국내외 암으로 투병중인 암환우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의 '희망의 날개'사업은 기획재정부의 지정기부금 승인을 얻은 공익사업으로서 지난 2007년 7월 원자력국제기구(IAEA)와의 협력 50주년을 기점으로 암퇴치사업(IAEA PACT)에 동참하면서 발족돼 현재 개도국 및 저소득층의 암환우들에게 경제적 정서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치료비 지원과 암 관련 양서 공급 및 학습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