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켄 부모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아이켄 부모 아카데미'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7.2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6(수) 19시부터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
한림대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7월 26일(수) 19시부터 20시까지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를 연다.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소아청소년 비만관리 프로그램인 ‘아이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족이 함께 변화하며 자녀가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아청소년기 비만은 아이의 잘못된 생활습관뿐 아니라 부모의 생활습관과 양육태도 등을 포함한 가정환경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소아청소년과 강민재 교수가 ‘건강한 우리아이를 위한 성장과 성숙’이라는 주제로 성조숙증과 저신장증의 진단, 예방법 등 올바른 정보를 알려준다.

평소 저신장증이나 성조숙증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가졌던 부모들은 아이의 올바른 성장과정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키와 성적 발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한림대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는 “소아청소년 비만은 아이와 가족의 노력, 사회의 관심이 합해져야 개선될 수 있다”며 “가정환경 개선을 위해 비만, 자녀양육, 가족 내 갈등해소 등의 내용을 주제로 한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과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림대성심병원 아이캔 사무국(031-383-317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아이캔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고도비만 소아청소년을 위해 기획된 질병관리본부의 장기중재 연구이다. 운동, 영양교육, 행동교정을 통한 체중조절로 비만한 소아청소년의 만성질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을 찾아주는 것이 연구 목표이다.

한림대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가 총괄 책임자이며 한림대학교의과대학,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가 함께 진행한다.

이번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총 11회 중 3회차이며 다음 차수 강연 주제는 홈페이지(http://www.icaan.co.kr)를 통해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