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인재양성 및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보건의료 인재양성 및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6.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도병원회-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삼자간 체결

 

경기도병원회(회장 정영진)는 6월30일 경기도청 국제회의실에서 경기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보건의료 인재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삼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제작한 보건의료분야콘텐츠 30여개를 7월 중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www.gseek.kr)에 탑재해 도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교육내용은 △일반의약품 사용가이드 △당뇨병 이해와 관리원칙 △자살예방교육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의 건강영향 관리 △자연치유와 푸드테라피 △트라우마 이해 및 회복과정 △오십견, 알아봅시다 △직장인 건강자세 △우울증 알아봅시다 등 총 30여개이다.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한 보건의료전문지식부터, 일반도민들이 알아두면 좋을 질병관리에 대한 건강상식도 다루고 있다.

이와 함께 세 기관은 보건의료 인재양성 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에 상호협력 할 계획이며, 경기도병원회는 도내 병원을 대상으로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홍보하고 신규 교육과정개발 시 자문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군 장병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제1군단과의 업무협약 및 청음회관(청각장애인복지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평생교육의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지난해 10월 오픈한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생활취미, 건강관리, 인문학 등 14개 분야 800여개의 교육과정을 365일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식서비스 이용 및 기관연계 문의는 1600-099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