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제1회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상태바
을지대병원, 제1회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3(금) 오후 2시 병원 3층 범석홀

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홍인표)이 6월23일 오후 2시 병원 3층 범석홀에서 ‘제1회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을지대병원 로봇수술 500례 달성과 로봇수술센터 개소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로봇수술 의료진이 각자의 전문분야에 대한 성과와 최신 지견, 발전방향 등을 발표하고 이를 공유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비뇨기 악성질환과 로봇수술(비뇨기과 박진성 교수) △갑상선암과 로봇수술(유방갑상선외과 정재학 교수) △부인과적 질환과 로봇수술(산부인과 하중규 교수) △대장암과 로봇수술(대장항문외과 김창남 교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의료용 로봇연구의 권위자인 권동수 카이스트(KAIST) 로봇상호작용 연구센터장의 ‘의료용 로봇의 기술동향과 최소침습수술에 관한 카이스트 연구’에 대한 강연도 마련됐다.

지난 2009년 중부권에 로봇수술 시대를 연 을지대병원은 현재까지 약 500례의 수술을 진행하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특히 최근에는 지난 2009년 이래 사용해온 ‘다빈치 S-HD’를 최신모델인 ‘다빈치 Si’로 교체하고 로봇수술센터를 정식 개소하는 등 로봇수술을 위한 최적의 진료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홍인표 병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로봇수술이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비뇨기과, 산부인과, 외과 영역 등에 대한 최신지견이 심도 있게 논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