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마르퀴즈 후즈 후 2017 평생공로상 선정
상태바
[동정]마르퀴즈 후즈 후 2017 평생공로상 선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창훈 교수
배창훈 영남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의 2017년 수상자로 선정됐다.

‘마르퀴즈 후즈후 2017 평생공로상’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가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배창훈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서 모든 주요 검색 엔진에 높은 가시성을 얻게 되며, 각 분야 전문가를 위한 데이터베이스인 Marquis Biographies Online(MBO)에 대한 확장된 전기 및 독점 액세스가 제공된다.

배창훈 교수는 이비인후과학 분야 중 이과학, 특히 중이와 내이(중이염, 난청, 이명)에 대한 수술 및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으며, 대구 지역 어지럼증의 권위자로 최근 어지럼 분야 환자 진료 및 치료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3년 동안 SCI 및 SCIE(과학논문 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에 15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아주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과학 관련 많은 국내외 학술지의 편집위원 및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올해 지역 우수 연구자로 선정돼 임상 진료뿐만 아니라 기초 연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배창훈 교수는 마르퀴즈 후즈후 2011년도 판에 등재됐으며, 2016년 12월에는 대한평형의학회로부터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