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2017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수상
상태바
[동정]2017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수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의원, NGO 국정감사 우수의원·헌정대상 이어 ‘의정활동 3관왕’ 영예
국민의당 김광수 국회의원(전주시 갑, 국회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이 6월15일, 유권자시민행동이 선정한 ‘2017 대한민국 유권자대상’을 수상했다.

직능·소상공인, 골목상권·자영업 등 260여 단체로 구성된 ‘유권자시민행동’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유권자대상’은 유권자의 권리 증진과 건전한 감시자의 역할을 다한다는 목적으로 매년 시상식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유권자대상은 지역사회와 정책현장에서 본연의 책무에 충실하고, 국민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정치발전 기여, 선거공약 실천 및 골목상권 살리기 정책 추진 등에 대하여 우수한 실적을 거둔 선출직 공직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김 의원은 지역인재 채용제도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내의 특정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안’을 대표 발의하였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특별교부세 및 예산 확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아동수당 도입과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등 보건·복지 분야의 사각지대 해소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섰다.

또 상임위뿐만 아니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소위 위원,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간사 등 다방면에 걸친 성실한 의정활동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유권자께서 주시는 상을 받아 더욱 기쁘고 의미가 있다”며 “각고면려(刻苦勉勵)의 사자성어처럼 이 상을 주신 유권자분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민생정치·생활정치·소통정치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유권자와의 약속인 총선 공약을 비롯해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제도 개선에 앞장서 국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2016년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제20대 국회 제1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에 이은 이번 ‘유권자대상’ 수상으로 NGO 및 유권자단체가 선정한 ‘우수 국회의원상 3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