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광주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
상태바
전남대병원, 광주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4개국 석학 등 총 6백여명 참석…최신 지견 교류
6월8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등서 열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은 6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와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2017 제15차 광주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Gwangju International Interventional Cardiology Symposium·GICS)’을 개최한다.

전남대병원 심장센터 주관으로 매년 6월 열리는 GICS는 세계 각국의 심장학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심장중재술과 강연·증례 발표 등 심장중재술의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일본(급성심근경색증연구팀)의 사토시 야수다(Satoshi Yasuda)·미국(메이오클리닉)의 아미르 레만(Amir Lerman)·독일(본대학)의 에베르하르트 그루베(Eberhard Grube)·영국(브리스톨대학)의 토마스 존슨 (Thomas Johnson) 교수를 비롯해 중국·홍콩·싱가포르·베트남·스페인·이탈리아·이스라엘 등 세계 14개국의 석학 45명이 참석한다.

국내에서도 심장학 명의를 포함한 기초 및 임상 연구자·전공의·간호사·의료기사 등 60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이 진행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학술대회는 중재적 심장학에 대한 국내외 학술교류를 통해 연구 수준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 대학병원서 시행하는 심장중재술 시연을 학술대회장과 실시간 연결해 참석자들이 직접 시술을 보면서 토론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남대병원(10례)을 비롯해 건양대·계명대·일산 백병원(이상 각 2례) 등 4곳서 총 16례의 시연을 동시에 진행하게 되며, 또한 10개의 포스터 전시와 구연발표·패널토의 등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