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심포지엄
상태바
충남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심포지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목) 오후 2시 30분 노인보건센터 5층 대강당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민호)은 6월8일 오후 2시 50분 노인보건센터 5층 대강당에서 ‘제1회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송민호 충남대병원장, 정수연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의약품안전정보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선정된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활동 및 의약품 이상반응에 대한 예방과 치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신경외과 최승원)의 개회사와 송민호 충남대학교병원장의 축사로 심포지엄의 문을 열고,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소개(충남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박희선),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제도(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의약품부작용피해구제팀장 이광정), 조영제 부작용 및 예방과 치료(충남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박정재), 피부약물이상반응과 치료(을지대학교병원 피부과 이중선)에 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 최승원 교수는“충남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대전·세종 등 충청권역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의약품 이상반응 보고를 활성화하고 교육, 홍보의 역할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안전한 의약품 사용 문화가 정착됨으로 지역거점병원에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