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2017 중견연구 신규과제 선정
상태바
[동정] 2017 중견연구 신규과제 선정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4.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우 순천향대서울병원 정형외과 교수의 연구과제가 미래창조과학부의 ‘2017년 중견 연구 신규과제’ 에 선정, 향후 2년간 2억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최성우 교수가 연구한 내용은 ‘초간편, 안전 골절 내고정물 개발(Invention of simple and safe ortho pedic fracture implant)’로 기존의 골절 수술 시 뼈를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환형 강선고정 방법 대신 탄성 소재의 C형 고정방법 개발(가칭 : C-clip)이 핵심이다.

정형외과 골절 수술은 이탈된 뼈를 원래의 위치에 안정적으로 고정하는 것이 기본적인 방법이다. 이때 안정적인 고정을 위해서 내고정물의 사용이 필수적인데 인체에 사용하는 여러 내고정물 중 물리적으로 구심력을 가지는 유일한 소재가 환형 강선 고정이다.

이 고정방법은 골 주위를 감싸는 방식으로 마치 철사 줄로 휘감는 것과 흡사하다. 그러나 수술 술기가 어렵고 많이 절개해야 하며 수술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반드시 혈류 공급을 차단해야 한다는 한계점이 있다.

최성우 교수는 “정형외과에서 다양한 수술법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임상 수술 현장에서는 불편한 점들이 많다. 하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개선점을 깊이 생각한다면 좋은 연구 주제를 도출할 수 있다고 생각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