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에 양광모 원장 연임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에 양광모 원장 연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광모 원장
한국원자력의학원은 3월29일자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에 양광모(58) 박사를 인사 발령했다.

양광모 원장은 3월29일 열린 한국원자력의학원 정기이사회에서 제4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으로 재선출됐다. 양광모 의학원장은 지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의 임기 동안 출연연구기관으로서 주어진 역할 수행을 통해 방사선치료기 핵심기술 개발 및 새로운 암 치료법 개발 등의 굵직한 연구성과를 창출했다.

또 일반 진료과목 확대와 진료 효율화를 꾀해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암 병원을 구축했다. 특히 성과시스템 개선과 경영 관리시스템의 효율화를 통해 2년 연속 경영수지 균형을 달성해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는 등 원장으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재임명됐다.

양광모 의학원장은 “앞으로 2년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설립목적인 방사선의과학 연구 및 암 치료를 충실히 수행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지금까지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방사선치료기 시스템을 완성하고, 각종 임상연구 수행을 통한 새로운 암 치료법 개발에 매진할 것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해 경영수지 균형을 유지하는 등 모범적인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밝은 100년을 만들어 갈 초석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광모 원장은 인제의대를 졸업한 뒤 서울아산병원 전임의, 동아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조교수, 미국 메모리얼 슬로언 캐터링 암센터 교환 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종양학과 과장을 역임했으며 2010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개원부터 방사선종양학과 과장 및 연구센터장, 의학원장을 역임하며 방사선의학 연구와 지역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