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국제의료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상태바
제1기 국제의료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3.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보건의료인력 국제역량 강화 및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 일환
▲ 수료식 참석자 단체사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3월28일 충북 오송 본원 대강당에서 의료기관과 관련 대학, 해외진출 전문가 및 국제의료 인턴십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2017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처음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2016년 6개 참여기관 관계자와 20명의 인턴십 참가자들은 감사장과 수료증을 수여받고, 6개 의료기관에서 선발한 6명의 우수 인턴사원 표창을 진행했다.

제1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기관은 오라클 메디컬 그룹, 자생한방병원, 차움, 하나로의료재단, 한중메디게이트, 메디섬 글로벌 인터내셔널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2개월을 진행하고 미국, 중국, 홍콩 등 해외 의료기관에서 2개월을 진행했다.

국제의료 인턴십은 보건의료·외국어 관련 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참여 의료기관과의 1:1매칭을 통해 국제의료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의 기반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

진흥원은 이 사업을 통해 국제적 자질이 뛰어난 우수인력을 발굴해 해외진출 의료기관에서 원하는 인력을 제공하고, 국내 보건의료인력의 국제 역량강화를 통한 해외진출 전문인력 양성방안을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진흥원은 올해에도 20명의 참가자를 선발, 해외진출 국내 의료기관 및 해외의료기관에 파견해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4월부터 진흥원에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참여 의료기관 및 참가자를 모집하며, 인턴십 프로그램 이수 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또 2016년 프로그램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에는 사업홍보방안 다각화를 통한 채용수요 발굴, 보건의료인력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신규 일자리 연계 플랫폼 구축, 국외체재 시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으로 해외 안전망 구축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2017년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대학 및 관련기관 포함) 및 참가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일자리기획팀(043-713-8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