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에 선정
상태바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에 선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3.2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최첨단 장비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개발 및 인허가 지원을 실시한다.
오송첨단의료산업 진흥재단(이사장 선경)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중소기업청에서 진행하는 ‘2017년도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장비이용료의 일부를 정부지원금으로 보조받아 오송재단 기기센터가 보유한 첨단 장비와 시설을 이용하게 된다.

오송재단이 주관할 ‘연구장비 공동 활용 지원사업’은 대학‧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연구시설·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중소기업에서 공동 활용하도록 지원해 국가장비의 활용도와 중소기업들의 기술경쟁력을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기기센터의 장비를 활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중기청에서 발행하는 온라인 바우처(쿠폰)을 구입하여 장비이용료의 최대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강태건 기기센터장 직무대행은 “기기센터는 중소·강소기업, 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연구개발지원 활동에 있어 제품화 중심의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중기청이 진행하는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을 통해 연구 인프라 부족으로 기술적 애로사항이 있던 중소기업들이 기기센터의 초고도화된 장비와 시설을 충분히 활용하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시제품의 제작과 제품화에 가속화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기센터는 작년 12월 식약처로부터 인·허가와 관련된 의료기기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았다.

26개의 의료기기 품목군(群)중 5개 품목군(의료용자극발생기계기구, 내장기능대용기, 시술용기계기구, 체내삽입용의료용품, 의료용경)에 대한 전기·기계적 안전성 시험, 전자파 안전성시험, 생체적합성 시험 및 지정 품목군 성능시험이 가능하다. 2015년에는  체내삽입용 의료용품 분야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적합인정(cGMP)을 받은 바 있다.

본 사업에 참여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기청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를 참조하거나 R&D콜센터(전화번호: 1357)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