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미국산부인과내시경학회저널 등재
상태바
[동정]미국산부인과내시경학회저널 등재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2.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센터장: 문혜성 산부인과 교수<사진>)의 자궁근종 싱글 사이트 로봇 절제술 시행 기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센터의 ‘싱글 사이트 로봇수술을 이용한 연속적인 61명의 자궁근종 절제술 환자 분석’이라는 주제의 논문이 미국 산부인과 내시경학회의 공식 저널(The journal of minimally invasive gynecology)에 등재된 것.

그동안 산부인과 영역에서의 싱글 사이트 로봇수술은 수술 기구의 제한성과 고난도 술기의 필요성으로 자궁근종 절제술보다는 주로 자궁 절제술에 적용됐다.

하지만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는 풍부한 임상 경험과 술기로 싱글 사이트 로봇 수술로 자궁근종 절제술을 안전하게 시행해 왔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술 시행 기준을 마련하게 되었다. 논문에서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는 2014년 12월부터 2016년 5월까지 61명의 자궁근종 환자를 싱글 사이트 로봇 수술로 성공적으로 자궁근종을 제거했고 수술 후 후유증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2개 이상의 자궁근종을 가진 환자, 12㎝ 이상 큰 크기의 근종을 가진 환자 등 다양한 사례도 성공적으로 수술했으며, 이 사례는 유럽 부인종양학회지(European Journal of Gynecological Oncology)에 조만간 등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