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누아투 국회의장 고신대복음병원 재방문
상태바
바누아투 국회의장 고신대복음병원 재방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몬 사이몬 부총리 지난해 8월 치료 경과 살피고 추가 치료 받아
▲ 바누아투의 사이몬 국회의장(사진 왼쪽)과 대화 중인 임학 병원장(사진 가운데), 그리고 주치의 최영식 부원장.
바누아투 국회의장(부총리) 에스몬 사이몬(Esmon Saimon)과 바누아투 기독교 장로교 총회장 필립 위위란(Philp Wiwiran)이 치료를 위해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을 다시 찾았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해 8월 내한한 사이몬 의장 내외의 치료를 도왔다. 반년 만에 한국을 다시 찾은 사이몬 의장은 지난번 치료 경과를 살피고, 동위원소 치료를 추가적으로 받았다.

바누아투 정부는 고신대복음병원의 호의에 감사장으로 고마움을 표했다. 바누아투는 2009년 기준 인구 23만4천여 명 수준으로 남태평양 80여 개 부속도서로 이뤄져 있다. 아름다운 남태평양의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관광업과 해양수산업이 발달해 있지만, 인구 대다수는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의료 소외계층이다.

가까운 뉴질랜드와 호주에서도 기금을 마련해 의료봉사가 종종 이뤄지고 있지만, 정부의 보건의료 예산이 제한적인 이유로 의료진 인력 비율이 매우 낮다. 특히 장비와 기술이 부족해 현지에서 전문 진료를 기대하기는 매우 어렵다.

임학 병원장은 이날 치료를 마친 사이몬 국회의장 및 수술을 앞둔 위위란 총회장과 인사를 나누며 “지난해 맺어진 인연으로 이번에도 위위란 총회장에게 병원이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이몬 국회의장도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배려해 줘 감사하다”며 “받은 호의를 바누아투와 한국 두 나라 관계발전을 위해 힘쓰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누아투 정부 수뇌부의 이번 내한일정에는 바누아투 외교부 장관도 동행했다. 브루노 외교부 장관은 2월20일 부산광역시를 방문해 서병수 시장과의 면담에서 “부산 고신대복음병원에서 국회의장이 암수술을 받는 등 한국과 부산에 대한 좋은 인식이 있다”며 “부산과의 자매도시 결연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한 매체에 소감을 전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바누아투와 맺은 인연을 이어나가 바누아투 정부와 공동으로 바누아투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현지 의료봉사를 매년 대규모로 실시하고, 보건의료 동반자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