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정밀의학 사업화 추진
상태바
인하대병원 정밀의학 사업화 추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2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이 정밀의학 관련 연구 및 사업화를 추진키로 했다.

인하대병원은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와 2월23일(목) ‘유전자 빅데이터 기반 정밀의학 구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정밀의학센터 설립을 공동 추진, 개인 유전체 및 진료정보를 바탕으로 암·희귀질환 등에 대한 유전체 정보 기반 진단·치료 방법을 공동 연구하기로 합의했다.

또 맞춤의학 실현을 위해 필요한 임상유전상담 전문가와 같은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공동 추진키로 약속했다.

김영모 병원장은 “두 기관이 곧 다가올 정밀의학 시대를 위한 동반자로서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인 ㈜신테카바이오와 공동 연구를 통해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이사는 “다양한 임상 연구개발 및 성과를 확보하고 있는 인하대병원과 암·희귀질환 등 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의학 현실화를 위한 좋은 협업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오는 3월 희귀유전질환센터 개설을 예정하고 있으며 정밀의학 관련 연구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