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임솔루션-강원대병원 병원 물류 협약
상태바
온타임솔루션-강원대병원 병원 물류 협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그룹의 의료기기 물류서비스회사 온타임솔루션(대표이사 임종훈)이 강원대학교병원과 케이다스(KEIDAS) 기반 병원 물류 혁신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온타임솔루션은 한미약품그룹 관계사 한미IT가 100% 출자해 지난해 10월 설립, 한미IT가 개발한 케이다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병원 내 의료기기의 품질 관리 및 창고 입·출고 관리, 재고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원대학교병원 암노인센터 8층 대회의실에서 2월21일 열린 협약식에는 임종훈 온타임솔루션 대표이사와 주진형 강원대학교병원장 등 두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온타임솔루션은 강원대병원에 병원 물류의 재고관리 및 전 유통과정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케이다스 기반 유통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다스는 의료기기의 생산에서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유통과정을 RFID 일련번호를 기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각 유통단계에서 생성된 정보는 케이다스 클라우드에 업로드돼 공급사별로 재고관리를 따로 할 필요 없이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온타임솔루션 임종훈 대표이사는 “온타임솔루션의 서비스는 병원 물품 재고관리의 안전성·효율성 및 유통 투명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국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타임솔루션은 현재 건국대학교병원, 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등 서울·부산지역 34개 종합병원 쿡메디칼 코리아(Cook Medical Korea) 제품을 대상으로 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00여 개 병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호주 퀸즐랜드주 프린세스 알렉산드라병원(Princess Alexandra Hospital)을 시작으로 호주 8개주 180여 개 병원에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일본·중국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