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재단 2017년 지원사업 설명회
상태바
대구첨복재단 2017년 지원사업 설명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2.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22일 재단 본부동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2016년 3월 COEX에서 진행했던 사업설명회 장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은 2월22일 재단 본부동에서 ‘2017년도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R&D 지원사업 △입주기업 지원사업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의료기기 공인시험검사 서비스 등 재단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의 내용, 공모 시기, 지원 규모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다.

첨복재단은 국내 의료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조성된 클러스터로, 여러 가지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R&D 지원사업의 경우 보건복지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지원사업’과 미래부의 ‘신약개발지원센터 연구개발지원사업’, 산업부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지원사업’이 있으며 각 지원사업의 분야, 대상, 추진일정 등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첨복단지 입주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는 기업의 성장 단계별로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사업’, ‘첨복단지 입주기관 연구개발 지원사업’, ‘메디프론티어기업 육성사업’이 있다.

그 중 메디프론티어기업 육성사업은 첨복단지의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집중 육성을 통해 단지를 대표할 수 있는 선도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2년간 최대 4억원을 지원하며, R&D 공동연구부터 임상지원까지 기업의 수요에 맞게 맞춤형 패키지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부터 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에서 공인시험검사를 시시함에 따른 검사항목, 신청절차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의약품 및 의료기기 관련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dgmif.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