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와 정보통신기술 융합 ‘드림팀’ 뜬다
상태바
의료와 정보통신기술 융합 ‘드림팀’ 뜬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2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의료원, Health & IT 포럼 출범시키고 ‘의료혁신, 뉴 디지털 플랜’ 컨퍼런스 개최
▲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의료계와 정보통신기술업계가 만나는 정보 공유와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1월24일 정보통신과 의료 및 바이오 기업체, 의료정책 전문가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Health & IT(HIT) 포럼’을 출범시켜 정보통신기술과 결합된 의료분야의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선도한다.

HIT포럼 출범과 함께 이를 기념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해 각계 석학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자리도 동시에 마련한다.

연세의료원과 머니투데이방송(대표이사 최남수)이 손을 잡고 출범시키는 HIT포럼은 의료계 종사자들과 IT기업, 정부 관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아이디어 수준에 머물렀던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의료 사업을 현실화하자는 목적에서 출발했다.

포럼에는 IoT 기반 디바이스, 5G통신 등 여러 분야의 정보통신 연관 기업과 의료 및 바이오 기업, 의료정책 전문가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ICT와 결합된 정밀의료 및 웰니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시장 협력, 해외 진출, 각종 규제, 진입장벽 등 관련 주제들이 논의 테이블에 오를 예정이다.

윤도흠 의료원장과 최남수 대표이사가 HIT포럼 공동 대표의장단을 맡는다. 포럼은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윤도흠 의료원장은 “연세의료원은 이미 2016년 7월 산학융복합의료센터를 세워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왔다”면서 “HIT포럼은 의료분야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의료진에 대한 결합의 장을 열어주고 정보통신 기업과 의료 전문가의 협업을 유도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의료 분야 문제 해결 및 국내 의료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도 추진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IT포럼 출범을 기념하는 컨퍼런스가 1월24일(화) 오후 1시30분부터 ‘의료혁신, 뉴 디지털 플랜’을 주제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1부 ‘IT가 가져오는 의료혁신’ 시간에는 김용욱 한화S&C 대표와 에드 박 미국 아테나헬스 공동설립자 및 COO가 기념강연을 진행한다.

2부 순서인 ‘디지털 헬스 생태계를 위한 조건’에서는 박건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교수의 발제에 이어 허영 KEIT 메디칼디바이스 PD, 장혁재 연대 세브란스병원 교수, 김경남 셀바스에이아이 대표, 신수용 경희대학교 교수 등 패널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 및 토론의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이날 컨퍼런스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과 산업통상자원부 정만기 차관, 윤도흠·최남수 HIT 공동 대표의장단 등이 참석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