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단지, 한방의료기기 개발 힘 보탠다
상태바
대구첨복단지, 한방의료기기 개발 힘 보탠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협, (주)종로의료기와 난임치료기기 공동연구 및 기술교류 협약 체결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난임치료를 위한 한방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대한한의사협회, ㈜종로의료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상일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사진 왼쪽),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장(사진 가운데), 김지훈 종로의료기 대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는 1월19일(목)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 ㈜종로의료기(대표이사 김지훈)와 난임치료를 위한 한방의료기기 공동연구 및 다양한 한방의료기기 개발 관련 기술교류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대한한의사협회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서 이들 세 기관은 한방의료기기 개발 및 공동발전을 위해 손잡기로 했다.

㈜종로의료기는 지난해 12월 기기센터와 공동연구를 통해 ‘스마트 배란일 측정기 오뷰(O’VIEW)’를 개발한 바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 첨복단지 약 5,000㎡ 부지를 분양받아 연구소와 서울본사까지 이전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날 세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사협회의 임상적 경험과 기기센터의 연구개발 및 기업지원 역량, ㈜종로의료기의 제품화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됐다. 난임 치료를 위한 공동연구개발을 넘어서 국내 한방의료기기 기술개발 활성화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견인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일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한방 의료기기 기술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관련 분야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부의 지원 건의 등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