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동반 발톱 흑색선조, 레이저로 치료 가능
상태바
무좀 동반 발톱 흑색선조, 레이저로 치료 가능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1.1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 박귀영 교수팀 효과 입증
최근 특정 무좀균으로 인해 발톱에 나타날 수 있는 ‘흑색선조’를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이 소개됐다.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김성덕) 피부과 박귀영 교수팀은 연세스타피부과 이상주 원장과 공동으로 최근 ‘발톱무좀과 동반된 흑색선조에 대한 레이저 치료 사례(755-nm Q-Switched Alexandrite Laser as a Treatment for Melanonychia Caused by Onychomycosis)’에 대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박귀영 교수팀은 이번 연구에서 발톱 무좀의 치료 후에도 흑색선조가 남아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멜라닌 색소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755-nm파장의 큐스위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755-nm Q-switch Alexandrite laser)’ 치료를 시행한 결과, 모두가 1회 레이저 치료만으로 흑색의 색소침착이 눈에 띄게 호전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연구팀은 무좀과 동반된 발톱 변색에 대해 효과적으로 호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을 제시하게 됐다.

박귀영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무좀균 때문에 변색된 발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추후 무좀이 동반되지 않은 흑색선조에 대해서도 본 레이저치료가 유효할지 추가적인 연구를 지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논문은 SCI급 저널인 ‘국제피부외과학회지(Dermatologic Surgery)’ 최신호에 게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