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국민안전처장관상 수상
상태바
[동정]국민안전처장관상 수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1.0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민 전남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이성민 전남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최근 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안전처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민안전처는 지난해 하트세이버 및 심정지생존율 제고 활동으로 국민 안전과 119 구급서비스 품질향상에 주력해 온 이성민 교수를 국민안전처장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월5일 광주시 동부소방서에서 열렸다.

지난 2014년부터 광주광역시 동부소방서 구급지도의사·국민안전처 중앙구급협의회 위원·소방학교 외래 교수·소방구급표준지침 개정 추진단 등으로 활동 중인 이성민 교수는 소방 구급대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지도 및 평가를 시행했으며, 특히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매월 2∼3회 응급처치 교육을 펼쳐 심정지생존율 향상에도 앞장 서왔다.

아울러 광주광역시 응급의료협의회 위원장, 현장 응급의료 종사자 전문화 교육 및 구급대원 병원 임상수련과정 담당교수, 국가재난의료 지자체 교육 강사 등으로 구급의료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이성민 교수는 지역발전위원회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취약지 응급협진구축사업단’의 의료팀장으로 활동하면서 응급의료 취약지 의료 질 개선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의 제1회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는 전남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주축으로 구성된 광주광역시팀을 이끌어 장려상 수상의 주역이 되었으며, 이에 대한 공로로 광주광역시장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