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대안 모색 위한 연찬회'
상태바
'저출산 대안 모색 위한 연찬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6.12.13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4(수) 유네스코 회관 11층

인구보건협회(회장 손숙미)는 12월 14일(수) 유네스코회관(11층 유네스코홀)에서 국무총리실과 함께 “저출산 극복 대안 모색을 위한 연찬회”(사진)를 개최한다.

“저출산 극복 대안 모색을 위한 연찬회”는 저출산 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시민사회·기업·정부와 역할을 공유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한 협력과 새로운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 날 행사는「1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 정책적 대응」「2부. 저출산 극복, 해법찾기」로 나누어 개최된다.

1부(14:10~15:15)는 중앙일보 신성식 편집부국장(복지전문기자)의 ‘인구 5,000만을 살리자’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가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2부(15:30~17:30)에서는 대학생, 시민사회, 학계의 정책제안, 기업의 일·가정양립(양성평등)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우리나라 저출산 문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인구보건협회 손숙미 회장은 “저출산 문제는 특정 분야 및 특정 세대의 문제가 아닌 국민 모두가 고민해야 할 과제이다”며, “이번 연찬회가 기업·시민사회·정부가 저출산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아가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