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약물유해반응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2016 약물유해반응 심포지엄’ 개최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8.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성심병원, 9월1일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이열)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장승훈)는 9월 1일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10분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2016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유해반응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약물유해반응 심포지엄에서는 △흔히 사용하는 생물학적 제제 유해반응(류마티스내과 이성연 교수) △항암표적 치료제의 종류와 부작용(혈액종양내과 한보람 교수) △백신 사용과 관련된 유해반응(감염내과 정영희 교수) △의약품 피해구제제도(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의약품부작용피해구제팀 이광정 팀장) 순으로 강의하고 별도의 질의응답시간을 갖는다.

장승훈 센터장(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2008년 지정된 이래 현재까지 경기서남부지역에서 발생하는 약물유해반응을 수집․분석하여 보다 안전하게 약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올해 심포지엄은 ‘생물학적 제제 유해사례’라는 주제로 임상에서 최근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생물학적 제제 종류와 유해사례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 모시고 최신지견을 나누고,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의약품 피해구제제도’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당부했다.

등록은 이메일(safedrug@hallym.or.kr)과 전화(031-380-6027),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2점, 병원약사회 평점 2점이 주어진다.

병원 내 무료주차권을 지급하며, 식사는 도시락이 제공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주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