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
상태바
2016년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08.2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6(금)~27(토) 공주시 고마센터, 금강, 무령왕릉 등에서 진행
국립공주병원(병원장 김영훈)은 ‘정신건강, 함께 만드는 희망’을 주제로 8월 26일(금)∼27일(토) 이틀간 공주시 고마센터, 금강, 무령왕릉 등지에서 ‘2016년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시작해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자살예방·중독 센터, 대학, 사회복귀시설 등 정신건강 전문기관 외에도 예술치료, 심리극,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60여 기관 총 700여 명의 전문가, 종사자, 일반시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문화제에서는 1개의 심포지엄과 12개의 워크숍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다방면의 이해와 시각을 넓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참여 전문가와 주제는 정신건강을 넘어 연극·미술·음악 치료, 행복경제학, 치유농업 등 다양한 전문분야로 확대하고, 이를 정신건강과 접목했다.

또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이자 백제의 고도 공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도 병행해 공주학술문화제 만의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무령왕릉-공산성-박물관-금강을 아우르는 백제문화유적지 투어와 정신건강 관련 미술작품 및 사진 전시회, 금관5중주-성악가-밴드가 함께하는 희망콘서트 등 공연과 문화체험이 1박2일 동안 다채롭게 펼쳐진다.

한편 8월26일(금)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정진석 국회의원, 양승조 국회의원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충청남도, 공주시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김영훈 병원장은 “한국사회는 인성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숨가쁘게 달려왔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정신과 영혼의 치유를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