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대상 로봇수술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개원의 대상 로봇수술 심포지엄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6.08.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7(토) 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경하) 로봇수술센터(센터장 문혜성)가 오는 8월27일(토) 오후 3시부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원의와 함께하는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아·태 최초 산부인과 싱글사이트 로봇수술 300례를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문혜성 센터장을 비롯해 센터 교수진이 모두 참여해 로봇수술의 다양한 활용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3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 1부에서는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의 이해(문혜성 센터장)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을 통한 담낭절제술(이희성 췌장·담도센터 교수) △산부인과 양성질환에서의 싱글사이트 로봇수술(정경아 부인종양센터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로봇수술을 통한 갑상선 전절제술(권형주 유방암·갑상선암센터 교수) △소아외과에서의 로봇수술(홍영주 소아외과 교수) △로봇수술을 통한 신장절제술(김광현 비뇨기과 교수) △비뇨부인과에서의 로봇수술(이사라 부인종양센터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3부에서는 새로운 로봇수술의 동향과 센터에서 로봇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및 의료진이 경험한 특이 사례 보고도 있고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들에게는 저녁식사와 로봇수술에 대한 책자를 제공하고, 심포지엄 중 시뮬레이터에 의한 로봇수술 술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메일(41115@eumc.ac.kr)과 전화(010-8330-5885)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연수 평점 4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