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위암센터 심포지엄
상태바
아주대병원 위암센터 심포지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6.05.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7(금) 오후 2시 별관 대강당
아주대학교병원 위암센터는 5월27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별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위암, 이겨낼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위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위암 환자와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위암 치료와 치료 후 스트레스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위암 환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환자의 궁금증에 대해 소화기내과, 위장관외과, 종양혈액내과, 영상의학과 교수에게서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고, 영양사를 통해 위암 환자의 맞춤형 식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위에 좋은 음식들을 직접 보며 시식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날 심포지엄은 1부에서 ‘위암의 치료와 관리’를 주제로 △아주대병원 위암센터 소개(위암센터 허훈 교수) △나의 위암 극복기(이성규 님) △최소침습수술의 현재와 미래(위장관외과 한상욱 교수) △위암의 맞춤형 치료: 하이브리드 절제법(소화기내과 임선교 교수) △진행성 위암환자의 맞춤항암치료(종양혈액내과 강석윤 교수) △위암치료시 시행하는 CT검사의 필요성(영상의학과 박민정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위암 수술 후 행복한 삶’을 주제로 △경기지역암센터 및 통합완화치료 소개(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웃음치료(행복발전소 최윤희 소장) △마음건강클리닉-위암 환자의 스트레스 관리(정신건강의학과 김남희 교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위암 환자와 가족, 평소 위 건강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사전예약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031-219-4181, 74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