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 용기 포장 적합성 평가 교육
상태바
바이오의약품 용기 포장 적합성 평가 교육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6.05.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7(화) 제약협회
최근 관련 규정 강화에 따라 국내 제약산업계가 의약품 용기와 포장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5월17일 오전 9시부터 서울 방배동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바이오의약품의 용기 및 포장 적합성 평가’ 교육을 실시한다.

의약품 보관용기의 유해성 여부에 대한 평가는 의약품의 안전성 측면에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필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로, 이번 교육에서는 용기 적합성 시험의 핵심주제인 용출, 침출물 실험(Extractable&Leachable study)과 용기 마개 밀폐 시험(CCI, Container Closure Integrity)에 대한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는 제약관련 최신 전문정보를 제공하는 국제학회인 PDA(주사제학회) 미국본부의 강사진이 참여해 해외의 제도와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국내 제약업계 실무진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성 문제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웨스트파마수티컬서비스 아태지역 쾅 콕 리 기술지원부장의 ‘용출, 침출물 실험에 대한 규제당국(FDA, EMA)의 입장 및 실무’ △지아 민 부 기술지원과장의 ‘용기 마개 밀폐 시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에는 △로저 아셀타 제네시스패키징테크놀로지사 기술지원부사장의 ‘첨단 측정기술을 활용한 주사제 용기의 밀폐시험’ △에반 데비스 라이트하우스 아태지역 기술지원과장의 ‘레이저 기반 용기 내 헤드 스페이스 분석기술 소개 및 용기-마개 밀폐시험에의 활용’ △아인즈울프 PTI 총괄이사의 ‘혁신적인 포장 시험기술’에 대한 발표로 교육이 마무리된다.

동시통역이 제공되는 이번 교육은 바이오의약품 분야 외에도 의약품 생산 및 연구부서 등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13일까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